[170114]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1,82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빌라 1번을 담당 하고 있는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화창한 햇살이 창문에 비추며 아이들의 아침을 맞이 해주었습니다. 아침에도 아이들은 활기찬 목소리로 “굿모닝”을 외치며 밝은 모습으로 아침 식사를 합니다. 한국에 있는 서울과 다르게 차가 없으며 맑은 공기를 마시며 교실로 갑니다. 숙소에서 교실로 이동 하는데는 짧으면 30초에서 길면 1분 30초 정도 걸립니다. 낮에는 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아이들이 많이 더워합니다. 그러나 교실에서 적정한 온도로 에어컨을 틀고 시원하게 아이들은 수업을 받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 또는 쉬는 시간에 꾸준히 물을 마시며 수분 섭취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3시 이후에는 약간의 서늘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아이들은 서늘한 바람을 쐬며 교실 밖으로 나와 친구들과 사진도 찍기도 합니다. 저녁에는 맛있고 영양가 있는 저녁 식사를 합니다. 밥을 먹을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도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밥을 먹으면서도 오늘 하루 수업에 대한 이야기나 내일 액티비티 활동에 관한 이야기 부모님에 관한 이야기 등 재밌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식사를 합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땀도 흘리기도 하여 매일 샤워와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꾸준하게 영어단어를 외우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영어단어를 외우면서 몰랐던 영어단어도 많이 알게 되어 좋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영어 일기도 쓰고 있습니다. 자신의 할 일을 끝낸 친구들은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조금만한 케이크와 아이들이 사다 놓은 과자를 가지고 (김)나은이에게 생일축하 노래도 불러주고 즐거운 생일파티를 하였습니다. 생일파티 후에는 10시 전까지 취침 준비를 마치고 침대에 눕습니다. 오늘의 하루도 보람차고 열심히 보낸 아이들은 잠자리에 듭니다.
**오늘은 같은 빌라를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을 칭찬하는 시간을 갖고 코멘트를 갖겠습니다.
# 선주 : 소정이는 말이 없어서 조용한 편이지만 언니인 나도 잘 챙겨주고, 침착하게 과제나 일 등을 잘 해결한다. 영어일기도 잘 쓰고 영어단어도 신속하고 빠르게 잘 외운다. 소정이랑 같이 방을 쓰는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니 소정이가 평소 노래를 흥얼거린다 하였는데 목소리가 부드러워서 노래를 무척 잘 부를 것 같다. 꼭 한 번 노래 부르는 걸 들어보고 싶다. 나랑 같이 얘기를 할 때 말을 끊지 않고 끝까지 잘 들어주고 고민상담도 친절하게 해 주어서 고맙다.
# 예린 : 선주는 우리 방의 조장으로 매일 애들을 챙기고 문단속, 불끄기등 자신의 맡은 일을 잘한다. 친화력이 좋아 처음 보는 친구들과도 금방 친해진다. 공부도 잘한다. 특히 수학을 잘한다. 올백! 옆에 있으면 나도 잘 웃게 된다. 특히 원어민 수업 때 너무 귀엽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해주어서 즐겁고 행복하다.
# 예은 : 세령 언니는 영어를 잘하고 수학을 잘한다. 그리고 학교에서는 전교에서 달리기도 1등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높이뛰기와 멀리 뛰기를 잘한다. 언니가 학교에서 제일 잘하는 과목은 미술이다. 세령 언니는 너무 착하고 초코렛이나 간식이 있으면 항상 같이 잘 나누어 준다.
# 태경 : 선우는 너무 착하다. 왜냐하면 미안한 것이 있으면 사과를 잘하고 항상 자신감이 있는 모습이 보기 좋다. 수업시간에도 발표도 잘하고 영어 말하기도 너무 잘한다. 내가 말을 하면 항상 경청해 주고 선우는 나의 룸메이트인데 배려심도 아주 깊다. 선우는 귀엽고 마음씨도 너무 착하다.
# 선우 : 정민이는 귀엽고 애교 만점이다. 항상 우리가 심심할 때면 정민이가 와서 언니들을 즐겁게 해 준다. 항상 어려워도 못해도 잘할려고 노력하는 정민이의 모습은 너무 보기 좋다. 일기를 쓸 때나 단어를 외울 때도 포기를 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한다. 항상 기쁨이 되어주는 정민이가 고맙다.
# 소정 : (최)나은이는 착하고 책임감이 강합니다. 시간을 물어보면 바로 대답해주고 과자가 있으면 항상 같이 나누어 먹는다. 같이 놀아봤는데 나은이는 너무 재밌고 웃긴 아이 인 것 같다. 말을 할 때에도 욕이나 비속어가 아닌 예쁘고 고운 말을 해서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배려도 많이 해준다. 일주일이 넘는 짧은 시간동안 나은이에게 기분 상했던 적은 한 번도 없다. 그만큼 나에게 잘해주고 좋다.
# 현지 : 유현이를 칭찬합니다. 유현이는 착하고 남을 잘 챙기는 아이 이다. 유현이는 항상 유쾌하고 친구들과도 잘 놀고 친동생인 정민이도 잘 돌보아주는 모습이 듬직하다. 친구들에게 먹을 것도 잘 나누어주고 처음에는 낯설어서 잘 말도 안했는데 요즘에는 많이 친해져서 얘기도 많이 하고 같이 잘 논다. 나는 유현이 같은 아이가 있어서 참 좋은 것 같다.
# 시은 : 예은이를 칭찬합니다. 예은이는 상냥하고 친절하게 친구들을 대해줍니다. 수학도 잘하고 운동도 잘합니다. 그림그리기와 글쓰기도 잘합니다. 예은이는 착하고 키도 크고 예쁩니다. 매일 예은이가 내가 사용하는 방에 와서 같이 놀고 서로서로 도와가고 예은이는 착하다. 예은이에게 매일 좋은 일만 가득하면 좋겠다.
# (김)나은 : 태경언니는 너무 이쁘고 친절하다 . 사투리로 이야기를 하는데 매력적이다. 언니는 힘든 일이 있을 때 함께 위로해 주고 함께 기뻐해준다. 친구 같은 언니이다. 언니에게 나 엄마 보고 싶다고 하니 많이 위로해주고 항상 잘 챙겨준다.
# 유현 : (김) 나은이는 항상 밝고 유쾌하고 활발하며 귀여운 얼굴을 갖고 있고 애교가 많다. 잘 웃고 야무지고 똑부러지게 자신의 일을 한다. 주변에 친구들이 두고 간 물건들이 있으면 잘 챙겨주고 재미있는 친구이다. 마지막으로 오늘 나은이의 생일인데 생일축하한다고 해주었다.
# 정민 : 예린이 언니는 나이가 제일 많지만 너무 착하다. 그리고 동생을 잘 챙겨주다. 많이 웃고 물어보는 것이 있으면 언니가 똑똑해서 대답도 잘해주고 공부도 잘하고 어떤 것을 빌려달라고 하면 잘 빌려준다.
# (최)나은 : 시은이는 수학을 무척이나 잘하고 영어단어를 열심히 잘 외운다. 시은이는 착하고 아이들이나 친구들 언니들을 잘 챙겨준다. 영어일기를 쓸 때에도 열심히 쓰고 영어단어도 열심히 외운다. 옷도 잘입고 잘 입고 웃는 모습이 너무 이쁘다.
# 세령 : 현지 언니는 남을 잘 배려해주고 착하다.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잘 알려주고 친구처럼 친근하게 잘 대해준다. 또 영어단어와 일기를 엸미히 하고 항상 밝게 웃어준다. 그리고 미술과 영어 말하기를 너무 잘한다.
같은 빌라를 쓰는 아이들끼리 친하고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내일은 액티비티 활동이라고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고 행복해 합니다. 오늘도 하루를 열심히 보람차고 즐겁게 지낸 아이들입니다.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캠프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남은 캠프기간도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은 아이들이 부모님과의 통화를 하는 날입니다. 그러나 액티비티 활동을 하기 위해 아침 일찍하여 저녁에 통화를 하게 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