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806] 영국 명문사립 4주 영어캠프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7-08-07 07:03 조회2,08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영국 명문사립 4주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 유정엽입니다.
영국 캠프의 하이라이트가 될 오늘, 런던 투어 날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지내고 있는 캔터베리와는 두 시간 정도 떨어진 런던. 영국의 수도인 만큼 크고 웅장하며, 관광지도 많아 이른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길거리에 전 세계 사람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일어나 아침을 먹고 런던 투어를 준비했던 아이들은 버스 안에서 부족했던 잠을 청했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런던은 런던 그 자체였습니다. 돌아다니는 내내 어디에서 어떤 배경으로 사진을 찍더라도 오래 설정하고 찍은 사진처럼 훌륭한 사진이 나왔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상가 건물마저 예뻤고, 높이 뜬 구름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도시의 풍경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큰 나무들이 많고, 풀밭도 넓게 퍼져있으며, 그 위에는 거위들이 한가로이 거닐고 있는 모습에 도시임에도 회색빛이 아닌 따뜻한 색을 띄고 있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다는 대영박물관, 각종 상점과 음식점들이 미로처럼 들어서 있는 런던의 번화가 코벤트 가든, 그 이름도 유명한 빅벤 등을 관광하며 '역시 런던'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순간들이 이어졌습니다. 기존의 방식대로라면 투어를 마친 뒤 쇼핑거리에서 자유시간을 가졌겠지만 오늘은 달랐습니다. 대영박물관에 입장해서 1시간 동안 자유롭게 박물관 곳곳을 관람하고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코벤트 가든에서도 점심시간을 포함해 1시간 30분 가량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게 하였습니다. 버스를 타기 전에도 30분간 시간이 남아 빅벤이 보이는 거리에서 잠깐의 자유시간을 누렸습니다. 런던을 상징하는 건물들이 그려진 가방, 'London'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셔츠, 학용품, 장식품 등을 사는 아이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당장은 어렵겠지만 나중에 꼭 읽겠다며 영어로 된 책을 사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축구의 본고장인 영국, 그 중에서도 첼시, 아스날, 토트넘 등 세계적인 강팀들이 즐비한 런던이기에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선수의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사겠다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았는지 실제로 사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저마다 원하는 쇼핑을 마친 아이들은 다시 학교로 돌아가기 위해 버스를 탔습니다. 학교로 돌아온 아이들은 저녁을 먹고 또 다시 액티비티에 참여했습니다. 아이들의 무한체력은 혀를 내두를 정도였습니다. 저녁 액티비티 활동은 애니메이션 또는 스포츠였습니다. 오늘 저녁은 바람이 불어 날씨가 쌀쌀한 편이어서 그랬는지 아이들은 주로 실내에서 하는 스포츠나 에니메이션 감상을 택했습니다. 저녁 액티비티가 끝나고서야 마침내 피곤함을 느꼈는지 아이들은 얼른 쉬기 위해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하루뿐인 런던투어에 아쉬워하는 아이들도 있고, 적지 않은 자유시간을 주었지만 거대한 런던을 둘러보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라 계획했던 것들을 다 하지 못한 아이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해진 틀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한을 즐기고 왔음에는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나라 학생들보다 약속시간도 잘 지켜주었고, 발디딜 틈 없던 런던 한복판에서도 모든 아이들이 줄을 맞춰 대열을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성숙한 행동에 정해진 일정을 착오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런던 투어를 무사히 마쳤으면 사실상 캠프의 7부 능선을 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7부 능선은 우리의 최종 목표가 아니기에 현재까지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을 향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과 학생, 그리고 그 이유를 적어보게 했습니다.
규리 :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피요나 선생님이다. 이유는 수업할때나, 쉬는시간이나 항상 친절하게 잘 대해주신다. 가장 친한 친구는 김민아와 백호림이다. 같이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재밌고 나이도 비슷하고 캠프 생활 내내 붙어 다니다보니 친해진 것 같다.
민아 :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Fiona 선생님이다. 이유는 가장 친절하시고 수업시간에도 수업을 쉽게 잘 가르쳐 주신다.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Lara 이다. 노르웨이 출신인데 영어도 잘하고 친절하게 대해준다. 그리고 규리언니랑 호림언니도 좋다. 이유는 나이도 가장 비슷하고 나한테 잘 대해준다.
다인 : 내가 제일 좋아하는 선생님은 Tom 이다. 이유는 잘생기시고, 축구도 잘하시고 언제나 내가 인사를 하면 “Hi" 라고 해주신다. 또 말도 먼저 걸어주시고 목소리도 너무 좋기 떄문이다. 저번에는 내가 인사를 하니 윙크도 해주시고 친절하시다.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2명이다. 민아랑 예린이다. 이유는 민아는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영어말이나 단어가 있으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고 항상 친절하게 대해준다. 예린이는 같은 반이라서 많이 친해지고 맛있는 것돔 많이주고 착하다.
호림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Fiona 이다. 가장 친절하기 때문이다.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Mandy 이다. 같은 반이기도 하고 쉬는 시간이나 밥 먹을 때 우연히 많이 만나다보니 인사도 하고 지내면서 친해진 것 같다.
예린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수연선생님, Naomie 선생님, Fiona 선생님이다. 착하시고 배려심도 좋으시고 이쁘시고 내 스타일이고 재밌고 그냥 완벽한 것 같아 너무 좋다.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다인언니 이다. 이쁘고 귀엽고 나랑 스타일이 잘 맞다.
종현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Beth 선생님이다. 이유는 친절하시고 항상 웃는 얼굴이시고 내가 캠프에 와서 처음 본 선생님이기 때문이다.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안젤라이다. 착하고 모두에게 친절하게 잘 대해준다.
지인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Fern 이다. 왜냐하면 처음 봤을 때부터 귀엽고 착하셨기 때문이다.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앨리사이다. 왜냐하면 날 볼 때마다 밝게 인사해주고 내가 춤 출때에는 옆에서 같이 춤을 춰준다.
정민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에이미 이다. 왜냐하면 예쁘고 착하시고 친절하시기 때문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Flavia 이다. 내가 이야기 하는 것을 항상 맞장구를 잘 해주고 내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
나현 (Luna)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피오나 이다. 이유는 나의 첫 번째 선생님이었고 매우 친절하시기 때문이다.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안젤라이다. 수업시간에 같이 활동하면서 말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 착하고 나랑 스타일이 잘 맞는 것 같다.
서영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Liam 이다. 왜냐하면 나를 매일 챙겨주시고 처음으로 나의 마음에 쏙 들었던 선생님이다. 착하시고 밝고 날 좋아해주시고 그냥 최고이다.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Stefano 이다. 이유는 처음 파트너한 친구이고 착하고 내가 장난을 쳐도 웃으면서 잘 받아주기 때문이다.
소영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Robbty 이다. 이유는 성격도 좋으시고 활발하시고 노래를 잘 부르시기 때문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줄리아 이다. 성격도 좋고 친화력이 아주 좋다.
나현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Amy 이다. 이유는 착하시고 이쁘기 때문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는 Giulia 이다. 이유는 친근하고 대화가 잘 통하고 그냥 편하다.
찬희 :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정엽쌤이다. 정엽쌤은 원하는 것도 다 해주시고 일단 너무 재미있으시다. 그리고 매우 친절하다. 베스트 프랜드는 범준이 형이다. 너무 재미있는 형이다. 그리고 너무 착하다. Nikita도 친하다. 축구를 같이 하면서 많이 친해졌다. 하지만 나보다 1살 형이다.
민석 : 1. Jack 선생님 좋다. 왜냐하면 학생들을 잘 챙겨주시고 착하시기 때문이다. 2.유정엽 쌤도 좋다. 왜냐하면 재미있으시고 잘 이끌어주시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친구는 Max다. 왜냐하면 재미있고 착하진 않지만 나쁘지도 않은 친구기 때문이다.
범준 : 나의 Best Teacher는 두 명인데, 한 명은 정엽쌤, 한 명은 피오나다. 피오나는 수업을 재미있게 가르쳐 주어서 좋다. 정엽쌤은, 그냥 나의 사랑 정엽쌤이다. 제일 친한 친구는 니키타다. 재밌는 녀석이다.
하원 :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쌤은 정엽쌤이다. 왜냐하면 재미있기 때문이다. 또 우리들과 잘 어울리고, 우리가 말하는 것을 잘 맞춰 주시기 때문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친구는 니키타이다. 니키타는 한국 친구들이랑 잘 어울릴 줄 알아서 편하다.
성원 : 제일 좋아하는 선생님은 정엽쌤과 피오나다. 정엽쌤은 아이들의 장난을 잘 받아주고, 자신 뿐만이 아니라 모두를 생각해주신다. 피오나는 수업이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는 놀이를 시켜주면서 수업을 잘 이끌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친구는 Sam이다. Sam은 인내심이 강하며 친구를 잘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을 잘 공유해서 오해가 생기지 않게 하기 때문이다.
주형 : 가장 좋아하는 쌤은 Jack이다. 운동을 재미있고 신나게 인도해주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학생은 Flavia다. 너무 착하기 때문이다.
선우 : 내가 좋아하는 선생님은 Jack이라는 선생님이다. 그 선생님은 보통 학생들과 운동, 특히 축구를 하는데 잘하신다. 성격도 좋으셔서 학생들에게 인기도 많다. 내가 좋아하는 학생은 니키타다. 니키타는 재미도 있고 한국말을 하는 모습도 재밌다. 니키타는 축구 때문에 나랑 친해졌다. 그냥 처음에는 시끄러운 외국인인줄만 알았는데 알고보니 엄청 재미있는 친구다.
댓글목록
님의 댓글
회원명: 김나현(hjk0608) 작성일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2017summer) 작성일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유정엽입니다. 부모님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더 노력하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