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809]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3 인솔교사 김준혁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8-09 23:20 조회19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지훈, 도현, 윤찬, 유찬, 유성, 경서, 정원, 무준, 범희, 도윤, 현준이 담당 인솔교사 김준혁입니다.
오늘은 조금 흐린 하늘이 아이들의 아침을 반기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이곳 생활에 완전히 적응한 것 같아 보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어하지 않고 있고, 다 같이 모여 아침식사를 하러 내려가는 것 또한 일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하러 내려간 후, 아이들은 다 함께 모여 식사를 했습니다. 캠프 초반에는 식사 시간 동안 서로 말을 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아침식사 때부터 활발히 서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었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은 정규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어제와 동일한 정규 수업이었지만, 오늘까지만 하면 내일 액티비티의 날인 게 아이들에게는 큰 차이가 있는지 조금 더 활발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수업 시간에도 친구들끼리 장난을 치기도 하며 수업 분위기를 더욱 띄우는 모습이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들도 아이들의 기대되는 마음을 파악하셨는지, 내일의 액티비티에 대해 물어보시며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시고는 했습니다.
요즘 CIP 시간에는 계속해서 뮤지컬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해진 노래에 맞춰 가사를 모니터 화면에 띄워놓고 따라 부르는 활동을 했습니다. 캠프에서 상대적으로 나이가 조금 있는 G03 아이들은 부끄러워하다가도 수업을 같이 듣는 친구들이 열심히 부르기 시작하면 조금씩 따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어제보다 활동에 더 적응하고 더 나아진 모습인 것 같아 대견했습니다.
스포츠 시간에는 탁구를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은 친구들과 팀을 나눠서 탁구를 치기 시작했고, 긴 시간 동안 열심히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열심히 탁구를 친 후에는 단어를 외우거나 수학 숙제를 하는 등 개인 자습활동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스스로 할 일을 찾아서 하는 아이들이 기특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학 수업까지 끝낸 아이들은 오늘 모든 정규 수업을 마치고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맞이하는 저녁식사 시간은 항상 아이들의 즐거운 얘기 소리가 가득합니다. 수업을 같이 듣는 친구들과 같은 그룹 친구들과는 다르기에, 친구들은 서로 수업 시간에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는 것 같았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그룹 방에 모여 단어시험을 본 후, 아이들은 장기자랑 연습을 계속했습니다. 어제부터 이어온 회의를 통해 곡을 결정하고, 파트 배분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무대를 준비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옆에서 저도 의견을 내며 아이들이 더 멋있는 무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렇게 오늘 하루도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내일은 말레이시아에서의 마지막 액티비티인 데사루 워터파크로의 액티비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물놀이를 좋아하는 우리 G03 친구들이 잔뜩 기대하고 있는 액티비티인 만큼 안전하게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올 수 있도록 내일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은 일주일 남은 캠프에 임하는 각오와 하고 싶은 일들을 각자 적어보았습니다.]
[김도윤]
친구, 형들과 재미있게 캠프를 즐기다 가고 싶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캠프 생활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재밌는 분위기만 만드는 분위기 메이커가 되겠습니다.
[권윤찬]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간식 나누어 먹고, 액티비티 가서 열심히 놀고, 수업 시간 열심히 집중해서 듣고, 급식을 많이 먹고, 친구들과 싸우지 않고 친하게 지내고, 마지막 날 축제 잘 준비하고 싶습니다.
[임지훈]
엄마 생각하기, 알렉스 선생님 시간을 재미있게 보내기, 오늘부터 운동해서 몸짱 되기, 영어 마스터해서 집 가기, 수학 시간 재미있게 보내기.
[방도현]
남은 애크미 영어캠프 1주일을 남은 시간 동안에 수업,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로 참여하겠다. 또 불만을 가지지 않고 깔끔하게 캠프 생활을 마무리하고 싶다.
[김경서]
남은 시간 일주일 동안 재미있게 놀고, 재미있게 공부하기. 수업을 열심히 들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대로 할 것입니다. 말도 잘 들을 것이고, 액티비티도 잘 다치지 않고 재미있게 갔다 올 것입니다.
[김무준]
과자 파티하기, 쌤 전화 따기, 공부 열심히 하기, 내가 친한 사람들 사인 받기, 7일 동안 수업 빠지지 않기, 친구들이랑 더 친해지기.
[정범희]
친구들과 재밌는 일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노가리도 까면서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공부와 단어 시험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정원]
다 같이 음식 파티하기, 쌤 전번 따기, 단어 100점. 일주일 동안 더 노력해서 영어를 더 많이 알아가겠습니다. 그리고 그 영어를 실생활에서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임현준]
남은 캠프 생활 동안 수업 열심히 들으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쌤 말 잘 들으면서 지내겠습니다. 그리고 쌤이랑 맞팔하고, 축구하고, 파티도 하고 싶다.
[이유성]
일주일 남은 애크미 생활에서 저의 각오는 남은 캠프 생활을 친구들과 재미있고 즐겁게 보내고, 애크미 선생님들과도 좋은 추억을 만들고, 외국에 나와 공부하는 만큼 많이 배워가고 싶습니다.
[이유찬]
남은 시간 동안 공부 제대로 하기. 집에 가서 방송 시작하기. 액티비티 잘 놀기. 노래 생각하기. 로봇 레고 사기. 김블루 생각하기. 가서 김블루 방송 계속 보기.
안내드립니다!
한국시간 기준 오후 9시 30분부터 아이들과의 전화통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