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09]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7인솔교사 장종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3-01-09 21:09 조회47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가성현, 가재현, 김아진, 안재윤, 이경은, 이동훈, 이산, 전민우, 조서준 G7 인솔교사 장종현입니다.
아이들은 주말동안 입출국, 레벨테스트, 에이온 쇼핑몰 액티비티 등 많은 일정들을 거친 후, 오늘부터 아이들의 정규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 6시 30분 부지런히 일어나 양치와 세수를 하고 7시에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처음에는 아침 일찍 일어나 아침밥을 먹는 것을 조금 힘들어했지만, 이제는 조금 적응을 했는지 아침밥도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밥을 먹은 후 오늘이 첫 정규 수업이기 때문에 헤매지 않고 교실에 잘 찾아가기 위해, 다같이 자신의 수업이 어느 교실에 진행되는지와 어떤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인지 확인 한 후, 아침 8시부터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은 각자 나눠진 반에서 80분씩 3번씩 Reading, Writing, Conversation, Grammar, Speaking 수업들을 진행했지만 힘들어하지 않고 다들 열심히 수업을 들었습니다.
오전 수업을 마치고 오후 12시에 점심을 먹었습니다. 쉬는시간에 아이들과 마주쳤을 땐 아이들이 첫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힘들어하지 않는 모습이었고, 다들 원어민 선생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고 저에게 자랑을 하였습니다. 또 아이들은 각자의 시간표에 따라 CIP 수업도 진행했는데, 오늘 CIP 수업에서 종이 공룡, 동물 모형을 만든 것 또한 다들 재밌어 했습니다.
영어 수업과 CIP 수업을 마친 후에는 각자 신청한 학년에 맞게 수학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이때는 이미 8시간 수업을 진행한 후라 조금 피곤해 했지만 오늘 내일 수업을 열심히 듣고 금주 액티비티 레고랜드에 가서 재밌게 놀자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수학 수업 후 함께 저녁 식사를 하고 영어 일기를 작성한 후 아이들은 다같이 오늘 수업이 어땠는지 얘기를 나누고, 저와 9명의 학생 다같이 방에서 보드게임도 하고 단체 사진을 찍은 후 잠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서는 1시간이 넘는 수업이 없고, 다들 80분이 넘는 수업은 처음이라고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들 열심히 하고자 하는 모습이 뿌듯했습니다. 오늘은 첫날이라 교실을 오가는 것이 정신없고, 다소 긴 수업도 체력적으로 힘들었을텐데, 앞으로 모든 아이들이 잘 적응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가 됩니다.
G7 아이들의 개별 코멘트 입니다.
가성현 : 성현이는 옆 G8조 G9조 친구들과 같은 그룹에 속해 수업을 들었습니다. 성현이는 다른 그룹에 속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고, 더 많은 친구들을 사귀게 된 것 같아 보기 좋았습니다.
가재현 : 재현이를 포함해 3학년 친구들은 모두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같은 학년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들어서 그런지 수업에 더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 재현이는 영어 일기 작성 후 남는 시간에 단어 암기도 하고 싶다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아진 : 아진이는 민우와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아진이는 다른 그룹의 친구들과 섞여 수업을 같이 들었는데,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새로운 친구들과 어제 에이온 쇼핑몰에서 무엇을 샀는지 등 많은 대화를 하며 친해졌습니다.
안재윤 : 재윤이를 포함해 3학년 친구들은 모두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같은 학년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들어서 그런지 수업에 더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재윤이는 영어 일기를 작성할 때에도 스펠링을 한 번씩 더 확인하는 꼼꼼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경은 : 경은이는 서준이와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경은이와 서준이는 첫 수업이 CIP 였는데 경은이는 CIP 수업에서 만든 모형에 대해 발표를 할 때 침착하게 잘 발표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동훈 : 동훈이를 포함해 3학년 친구들은 모두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같은 학년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들어서 그런지 수업에 더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동훈이와 산이는 CIP 수업을 가장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산 : 산이를 포함해 3학년 친구들은 모두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같은 학년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들어서 그런지 수업에 더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산이와 동훈이는 CIP 수업을 가장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전민우 : 민우는 아진이와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민우는 수업을 마치고 틈이 날 때 어제 액티비티로 다녀온 에이온 쇼핑몰에 대해 영어 일기를 작성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민우와 서준이가 오늘 피곤했는지 저녁 식사 후 잠깐 다툼이 있었지만, 바로 화해하고 금방 다시 같이 노는 모습이 어른스러웠습니다.
조서준 : 서준이는 경은이와 같은 그룹에 속해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서준이와 경은이는 첫 수업이 CIP 였는데 창작물을 만드는 것을 엄청 좋아하는지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서준이와 민우가 오늘 피곤했는지 저녁 식사 후 잠깐 다툼이 있었지만, 바로 화해하고 금방 다시 같이 노는 모습이 어른스러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