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230]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7-12-31 02:11 조회1,114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4202호 규빈,주영,은솔,도연,지아,시연이 담당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화창한 아침 햇살을 느끼며 아침 식사를 하러 가는 아이들은 오늘은 무슨 메뉴인지 추측하면서 싱글벙글 이동합니다. 처음에는 입맛에 안맞는 것 같다고 말하는 아이도 있었지만 오늘은 아침, 점심, 저녁식사 때 더 먹어도 되냐고 묻는 아이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금새 적응하는 아이들을 보면 대견하고 기특합니다. 아이들은 수업 시간 때 어제 한 숙제를 발표하며 영어 공부를 했고 영어 게임을 이용한 수업이 재밌다고 웃었습니다. 스포츠활동 때 수영을 하는 아이들의 에너지는 그 누구보다 뛰어납니다. 아이들은 신나고 안전하게 수영을 마치고 CIP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부모님께 새해 편지를 영어로 작성하고 색종이와 다양한 색깔의 펜을 이용해 정성껏 꾸몄습니다. 저녁 식사 후 아이들은 영어 단어 공부에 삼매경이었습니다. 범위를 알려주기도 전에 책을 펴서 단어를 외우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들은 단어를 외우고 CIP 수업 때 만든 편지에 대해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었고 다 같이 모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씻고 잘 준비를 마친 아이들은 내일 워터파크에 갈 생각으로 잔뜩 들떠서 이야기하다가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점점 서로 돈독해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감동적입니다.
숙소에서 아이들끼리 이야기를 하는데 이야기의 한 주제가 오늘 영어를 누가 제일 잘하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아이들은 앞다투어 자기 엄마나 자기 아빠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며 나이가 어린 아이들이지만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만큼은 누구보다 진지하고 자부심을 느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랑스럽고 마음이 따뜻한 아이들을 만나게 되어 저 역시 너무나 기쁘고 더욱 더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공항 때 아이들 배웅하시면서 아이들 걱정하시던 어머님, 아버님 말씀 잊지 않고 인솔교사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오늘은 아이들에게 100억이 생긴다면 하고 싶은 일 3가지와 그 이유를 적어보게 했습니다.
#규빈:
1. 비싼 집 한 채 하나 사서 부자처럼 살고싶다. 부모님이랑 계속 살고 동생이든 식구들과 같이 살고 싶기 때문이다.
2. 성 한 개 사서 내 마음대로 디자인하고 놀고싶다. 전에 tv에서 성 한 채 사고 친구들 초대해서 완전 즐겁게 노는
사람을 봤는데 되게 신나보였기 때문이다.
3. 부모님한테 용돈 드리고싶다. 부모님이 나를 키워주시고 용돈도 주시고 잘해주셨기 때문이다.
#주영:
1. 강아지를 10마리 이상 키울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귀엽고 활발한 강아지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2. 좋은 의식주를 살 것이다. 왜냐하면 의식주가 좋으면 사는 것이 더 행복하기 때문이다.
3. 여행을 first class로 세계 여행을 하고싶다. 왜냐하면 아빠의 꿈이 세계여행이기 때문이다.
#은솔:
1. 제주도에 전망 좋은 집을 살 것이다. 비행기 왕복이 자유롭고 부담없이 가족과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싶기 때문이다. 또 예전부터 앞에 바다가 있는 집에서 살고 싶기 때문이다.
2.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석에 타보고 싶다. 퍼스트 클래스에는 얼마나 좋은지 궁금하기 때문이다.
3. 백화점에 가서 사고 싶은 물건을 싹쓸이할 것 이다. 그리고 우리 학급 전체에게 피자와 치킨을 쏘고싶다. 실장으로서 허세 아닌 허세를 부려보고 싶다.
#도연:
1. 백억이 생기면 은행에 저금하고 싶다. 저금하는게 재밌기 때문이다.
2. 백억이 생기면 엄청 큰 집을 하나 사고 싶다. 나를 잘 챙겨주는 엄마께 드리고 싶기 때문이다.
3. 맛있는 음식 많이 사보고 싶다. 맛있는 건 많이 먹고 싶기 때문이다.
#지아:
1. 부자처럼 엄청 큰 집 하나 사고싶다. 왜냐하면 사랑하는 엄마, 아빠랑 계속 같이 살고 싶기 때문이다.
2. 비행기 타고 제주도에 가고싶다. 왜냐하면 제주도는 tv에서만 보고 한 번도 안 가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3. 킹 크랩을 많이 사고 싶다. 킹 크랩을 잔뜩 먹어보기 싶기 때문이다.
#시연:
1. 나는 100억이 생긴다면 제일 첫 번째로 가족한테 큰 선물을 주고 싶다. 왜냐하면 가족이 소중하고 건강하게 키워주셨기 때문이다.
2. 나는 100억이 생긴다면 가족한테 집을 각각 한 채씩 사줄거다. 왜냐하면 가족이 소중하고 최고기 때문이다.
3. 나는 100억이 생긴가면 가족한테 비싼 차를 3대씩 사주고싶다. 왜냐하면 가족이 놀러다닐 때나 친구들 만날 때 쓰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님의 댓글
회원명: 김도연(dorinkim) 작성일
혼자 잠자리에 들지 못하는 도연이가 너무 걱정되었는데 선생님과 언니들이 잘 챙겨주시는 것 같아 안심이 되네요. 매일매일 아이들의 생생한 일상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도연아 엄마아빠가 도연이 너무너무 보구싶어.그리고 잘 지내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대견스럽단다. 도연아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