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10]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2,13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1번 빌라를 담당하고 있는 인솔교사 조수연 입니다.
화창한 날씨 아래 서늘한 바람이 부는 아침입니다. 1번 빌라의 아이들은 약속도 잘 지키고 규칙적인 생활을 잘하고 있습니다. 9시 30분이면 침대에 누워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잠잘 준비를 합니다. 10시면 취침을 하기 떄문에 아침에 기상을 하는데 맑은 컨디션으로 일어납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선생님이 안 깨워주어도 저절로 눈이 떠진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를 든든히 하고 오늘 하루도 수업을 열심히 들으러 교실로 출발합니다. 50분 수업에 10분 쉬는시간으로 아이들은 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 문법 등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캠프를 통해서 아이들은 많은 원어민선생님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고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 지고 있습니다. 맛있고 영양가 있는 음식들로 아이들이 배부르게 식사를 한 뒤 시간에 맞추어 수업 준비를 합니다. 각 학년에 맞는 수학 선행학습도 열심히 합니다. 저녁식사를 한 뒤 휴식시간에는 아이들이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게임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며 시간을 보냅니다. 아이들은 같은 빌라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처럼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같은 교실에서 수업을 안 들을 떄 말고는 24시간을 같이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꾸준하게 매일매일 영어단어를 외워서 어휘량도 늘어나고 하루를 돌아보며 영어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깨끗이 샤워를 하고 적정한 온도에 맞추어 편안한 침대에서 창문에 보이는 반짝이는 별을 보며 아이들은 두 눈을 감고 취침을 합니다.
**오늘 하루 아이들을 바라 본 코멘트 입니다.
# 선주 : 아침에 기상을 할 때에도 혼자 스스로 잘 일어나서 아침의 할 일을 잘 합니다. 세면을 하고 시간 약속을 잘 지킵니다. 매일매일 옷에 대해서 코디를 하며 내일 무엇을 입을지 생각을 합니다. 매 수업마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영어일기를 쓸 때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몰랐던 영어표현이었거나 알았는데 헷갈렸던 것이 확실히 알게 되어서 좋다고 합니다.
# 예린 : 영어를 배우고 영어와 친숙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밥을 먹으면서 혹은 쉬는시간에 놀면서 자연스럽게 감탄사나 영어로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선생님이 영어문제나 수학문제를 풀어보라고 하면 개념정리를 머릿속에 잘하고 문제를 스스로 잘 풉니다 .
# 세령 : 수업시간에 항상 원어민선생님의 말에 귀를 기울입니다. 바른 자세로 이쁜글씨로 책에 적습니다. 같은 반 친구들과 이야기도 많이 나누며 쉬는시간이나 교실 이동할 떄도 친구들을 잘 챙기면서 돌아다닙니다. 자기 물건을 잘 정리정돈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일은 열심히 해내고 있습니다.
# 예은 : 매 시간마다 수업시간에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예은이는 문법시간을 제일 좋아합니다. 문법을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도 제일 좋고 재밌게 해 주셔서 웃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일기도 표현력도 많이 향상되었고 영어단어도 열심히 외우고 있습니다.
# 유현 : 새로운 원어민선생님과도 친해질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원어민선생님에게 질문을 하고 싶어서 저에게 와서 어떻게 영어로 질문을 하는지 물어본 뒤 자신있게 원어민선생님에게 가서 영어로 질문을 합니다. 아침이면 “굿모닝”이라고 인사도 하며 씩씩하게 아침을 맞이합니다.
# 정민 : 어린 나이에 불구하고 부모님과 떨어져 캠프 생활을 잘 하고 있습니다. 스케줄에 맞추어 잘 소화하고 있으며 수업시간에 원어민선생님의 말의 귀를 기울이고 잘 참여하고 있습니다. 남은기간도 열심히 재밌게 캠프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시은 : 수업시간에는 얌전한 아이 입니다. 영어로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는데 약간의 부끄러움이 보입니다. 원어민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이해를 잘 해서 문제도 잘 풉니다. 수학 문제도 잘 풀고 영어 단어도 열심히 외웠습니다. 친구들과 하하호호 웃으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 현지 : 선생님의 질문에 대해 잘 파악하고 대답을 잘합니다. 영어 스토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대답을 해보라고 하니 주요 키워드를 잘 파악해서 스토리를 간결하고 확실하게 대답을 잘합니다.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있으며 하루하루가 다르게 캠프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이나 수업시간 때 모두 잘 지내고 있습니다.
# 태경 : 태경이는 가족들과 여러 나라를 여행했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는 처음인데 또다른 나라에 와서 영어캠프를 참여해서 너무 좋다고 합니다. 그만큼 스스로 수업시간에 준비물도 빠뜨린것 없이 선생님의 말씀에 메모도 하며 발표도 잘하고 문제풀이도 잘하고 있습니다.
# 선우 : 수업을 재밌게 즐기면서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말하는 어렵다는 단어도 대답을 하고 친구들과 파트너가 되어 대화 하는 것도 잘하고 있습니다. 수학도 개념을 알려주면 이해를 잘해서 혼자서 스스로 문제풀이를 잘합니다. 선생님 말씀을 잘 따르고 영어일기를 쓸 때에도 글씨를 이쁘게 잘 쓰면서 영어표현 능력이 훌륭합니다.
# (최)나은 : 배려심이 깊은 아이입니다. 친구들을 잘 챙겨줍니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영어단어를 외우기 위해서 여러번 써 보고 말하면서 외웁니다. 수업시간에도 계속 원어민선생님과 대화를 하면서 자신의 의사표현을 잘 표현합니다.
# (김)나은 : 가족분들과 이모님이 편지를 써주신 것을 읽고 나은이가 많이 힘이 났습니다. 응원을 받은 만큼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잘하며 캠프 활동을 한지 몇일 되지 않았지만 캠프 스케줄에 맞추어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도 재밌는 이야기를 나누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똑같은 일정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하루 아이들은 성장하며 즐겁게 캠프 생활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뜻깊은 방학, 재밌는 영어캠프가 되도록 옆에서 응원해주고 안전하게 돌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