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2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1,79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1번 빌라를 담당하고 있는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오늘도 파아란 하늘과 반짝반짝 눈이 부시는 햇살이 아이들의 아침을 맞이해줍니다. 한국은 설 연휴로 인해 귀성길이 시작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저의 아이들은 설 연휴이지만 오늘도 활기차고 신이 나는 캠프 생활을 합니다. 아침에 기상을 하여 아침식사 먹을 준비를 합니다. 아침식사를 하고 난 뒤에는 양치질을 하고 책가방을 챙겨 숙소에서 교실까지 30초에서 1분되는 거리를 이동합니다. 시간에 맞추어 교실에 이동하여 아이들은 수업 준비를 하고 똑같은 과목이지만 매일매일 새로운 영어표현을 배우며 영어와 더욱 가까워지며 친해지고 있습니다. 오전수업도 열심히 듣고 나면은 벌써 점심시간이 됩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음식들로 아이들이 먹을 만큼의 음식을 배식 받으면 맛있게 이야기를 나누며 점심식사를 합니다. 점심식사 후에는 아이들만의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휴식시간이 끝나면 아이들은 수업시작하기 5분전에 도착하여 선생님을 기다리며 교재와 필통을 책상에 꺼내어 수업준비를 합니다. 오후수업을 듣고 수학수업도 듣고 나면은 아이들의 저녁식사 시간이 됩니다. 열심히 수업을 들은 아이들은 저녁도 먹을 만큼의 배식을 받은 뒤 꼭꼭 음식을 씹으면서 앞에 있는 친구와 또는 옆에 있는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합니다. 오늘은 설 연휴를 맞이하여 아이들이 스케치북에 설연휴 멘트를 적고 예쁘게 꾸며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색연필로 색칠하고 이쁘게 그림을 그려 글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이쁘게 꾸민뒤 영어일기를 쓰고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오늘 하루도 보람차고 씩씩하고 뜻깊게 보낸 아이들은 잠자리에 듭니다.
오늘은 <나에게 요술램프가 생겨 세 가지 소원을 말할 수 있다면?> 코멘트를 하겠습니다.
# 시은 : 첫 번째 나의 소원은 아주 넓고 멋진 집에서 가족과 함께 오래오래 사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최신 아이폰을 가지는 것이다. 왜냐하면 최신 아이폰을 사서 매일 좋은 기능을 누리고 싶기 때문이다. 세 번째로는 복권 당첨이 되는 것이다. 복권을 해보았는데 항상 잘 뽑히지 않아서 나에게도 당첨이 되는 행운을 누리고 싶기 때문이다.
# 소정 : 첫 번째 나의 소원은 엑소 콘서트가 열릴 때마다 무료로 S급 좌석에 앉아서 엑소의 잘생긴 얼굴은 아주 자세히 선명하게 보고 싶은 것이다. 두 번째로는 요즘 유행하는 핸드폰 아이폰 7+를 가지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미국 여행을 가서 특급 호텔에서 머무르면서 비행기에서는 비즈니스 석으로 가는 것이다.
# 현지 : 첫 번째 나의 소원은 우리 가족이 행복하고 오래오래 사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낸가 원하는 꿈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나의 꿈은 의사나 간호사가 되는 것이다. 나의 꿈이 꼭 이루어져서 나중에 성공했으면 좋겠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매번 무료로 대전 한화생명이글스 파크에서 경기가 열릴 때마다 선수들의 잘생긴 얼굴을 선명히 볼 수 있는 S급 자리에 앉을 티켓을 나에게 주는 것이다.
# 유현 : 첫 번째 나의 소원은 한국에서 돌아가 가족들과 지내는 것이다. 왜냐하면 캠프생활도 즐거운데 가족들과 집이 너무 보고 싶다. 두 번째 소원은 평생 행복하고 기쁘게 살며 가족들이 아픈 곳이 안 생기면서 건강히 사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우리나라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나라가 되는 것이다.
# 선주 : 첫 번째 소원은 키가 160cm 까지만 크는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생각했을 때 나는 난쟁이 같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아무리 먹어도 내가 원하는 몸무게로 돌릴 수 있으면 좋겠다. 그러면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로는 짱구처럼 마법의 트럼프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러면 원하는 건 모든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 세령 : 첫 번째로는 부자가 되게 해달라고 할 것이다. 두 번째로는 우리가족이 영원히 행복하게 해달라고 하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어려운 친구들을 도와달라고 할 것이고 아픈 친구들에게 후원을 하여 아픈 친구들을 치료해 달라고 할 것이다.
# 예린 : 첫 번째 나의 소원은 나의 키가 175 cm 되고 다리가 얇아지고 피부가 좋아지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지금의 나는 피부가 안 좋기 때문에 피부가 좋아하지는 것이 제일 시급하다. 두 번째 소원은 내가 나중에 컸을 때 나의 꿈을 이루게 해달라는 것이다. 내 꿈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인데 나중에 나의 꿈이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세 번째로는 엄마 아빠에게 내가 용돈을 많이 드릴 수 있을 만큼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게 해 달라고 하고 싶다.
# 태경 : 첫 번째 나의 소원은 나의 키가 165cm 가 되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다리가 적당한 굵기도 되게 해 달라 할 것이다. 세 번째로는 얼굴을 이쁘게 해달라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예뻐지고 키 크고 다리가 얇아지면 인기가 많아지고 내 자신이 만족스러울 것 같기 때문이다.
# 선우 : 첫 번째 나의 소원은 가족들과 친척들 모두 돌아가시지 않고 지금 모습 그대로 살아가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두 번째로는 나에게 순간이동의 능력을 달라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가고 싶은 곳을 빨리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로는 모두가 나와 어울려 서로 친하게 지내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이 나와 어울려 친해지면 나는 심심하지 않고 즐거울 것 같기 때문이다.
# (최)나은 : 첫 번째 소원은 세계 곳곳 여행을 하게 해 달라 할 것이다. 두 번째로는 미래에 나올 휴대폰을 내가 제일 먼저 써보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부모님과 같이 행복하게 살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 (김)나은 : 첫 번째 소원은 가족들이 건강하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가족이 나의 몸과 같고 내 마음과 같은 것이기 때문이다. 가족이 기쁘거나 행복하면 나 또한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 강아지 찌아도 포함이다. 두 번째로는 올바른 정치가 있는 대한민국이 되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대한민국이 깨끗하고 평화로우면 좋겠다. 세 번째로는 가족이 너무 잘 살지도 않고 못 살지도 않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너무 잘 살면 거만해지고 너무 가난하면 힘들기 때문이다.
# 예은 : 첫 번째 소원은 내가 마법을 부릴 수 있게 해 달라하고 싶다. 왜냐하면 마법이 있으면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우리 가족이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게 해 달라고 할 것이다. 세 번째로는 우리나라와 북한이 통일이 되게 해 달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와 북한이 통일하면 대한민국이 넓어지고 더 행복해 질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 정민 : 첫 번째 소원은 한국에 가는 것이다. 캠프 생활도 재밌지만 가족이 너무 보고 싶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핸드폰이 생겼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핸드폰으로 내가 원하는 걸 다 하고 싶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돈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내가 원하는 음식들을 사먹고 시원한 아이스크림 음료수를 먹고 마시고 싶기 때문이다.
아이들을 만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이들이 한국을 갈 날이 얼마 안 남았다는 것이 실감이 안 납니다. 남은 기간 동안 아이들이 캠프에서 더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7년 한해도 건강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