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20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1,937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빌라 1번 담당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오늘이 벌써 아이들의 졸업식입니다. 아이들은 마지막 이라는게 믿겨지지 않는 표정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어제 저녁에 빠지는 물건과 옷들을 챙겨서 짐을 모두 쌌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이들은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빌라 1번 아이들은 오순도순 모여서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아침식사를 마치고 아이들은 마지막 final 시험을 보았습니다. 그 동안 열심히 수업을 참여하고 아이들은 열심히 시험문제를 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노력을 모두 기울였습니다. 원어민선생님과 스피킹 시험도 보고 난 뒤 아이들은 휴식을 하면서 마지막으로 장기자랑 연습을 하였습니다. 장기자랑 연습을 한 뒤 아이들은 졸업식 할 곳을 가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차례에 맞게 연습한 장기자랑을 선보였습니다. 저희 빌라는 숫자송과 붐바스틱 춤을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이 여러 사람들 앞에 나와서 노래와 춤을 부르고 추려니 조금은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었습니다. 다른 빌라들의 무대들도 보면서 아이들은 박수도 치고 재밌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장기자랑이 모두 끝난 뒤에는 아이들이 그 동안 열심히 캠프에 참여하고 열심히 캠프 생활을 하며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졸업식이 마무리 되고 아이들은 숙소로 돌아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녁을 일찍 먹고 4주차 아이들은 공항으로 이동을 하러 가기 전에 캠프에 있는 친구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며 꼭 안아주고 아쉬운 마음에 눈물을 보이는 아이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6주차 아이들도 같이 빌라를 사용하고 오순도순 즐겁게 캠프 생활을 하였는데 빌라가 허전하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6주차 아이들은 오늘 하루 일과를 영어일기를 작성하고 방에서 휴식을 하며 이야기를 나누며 저녁을 보냅니다. 잠자기 전에 샤워를 하고 머리를 감으며 오늘 하루도 열심히 보내고 남은 기간도 열심히 보내기 위해 아이들은 눈을 감고 잠자리에 듭니다.
**오늘의 코멘트는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느낀점과 장기자랑을 하고 나서 느낀점에 대해서 하겠습니다.
# 시은 : 내가 장기자랑을 많이 해보았지만 영어캠프에서 장기자랑은 해 본 것은 처음이다. 장기자랑을 한다니 두려웠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내서 너무 기분이 좋다. 나는 숫자송을 부르고 붐바스틱 춤을 추었다. 붐바스틱이 너무 웃기고 재미있었다. 중간중간 어려운 춤 동작이 있었지만 춤 동작이 대부분 재미있었다.
# 현지 : 오늘 마지막으로 장기자랑과 졸업식을 했다. 우리의 장기자랑은 붐바스틱과 숫자송이었다.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너무 즐거웠다.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르면서 내가 생각하기에는 정말로 후회없이 무대에서 장기자랑을 한 것 같다. 이 영어캠프를 마지막으로 또 하나의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가는 것 같다.
# 선주 : 장기자랑을 준비하며서 애들이랑 더욱 친해지고 한 무대를 준비하는데 의미가 있었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다들 열심히 준비해서 오늘의 좋은 무대를 꾸민 것 같아 생각하니 뿌듯하다. 마지막으로 오늘 4주차 아이들이 가서 아쉽지만 지금까지 같이 지내고 장기자랑을 같이 준비해서 너무 좋았다.
# 태경 : 장기자랑 연습하면서 아이들과 더욱 친해진 것 같다. 그리고 춤 연습을 하면서 더 챙겨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친구들과 언니들과 좀 더 호흡을 맞추고 선생님의 춤 실력도 보게 된 것 같다. 장기자랑을 통해서 하나의 추억을 또 만들어서 너무 좋다.
# (최)나은 : 오늘 장기자랑은 너무 즐거웠다. 오늘 우리 빌라가 준비한 장기자랑도 재밌었고 다른 빌라들이 준비한 장기자랑도 너무 재미있었다. 다 같이 노래하고 춤을 추니 너무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
# 선우 :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친구들과 협동하며 춤을 만들었다는 점이다. 프리 댄스시간에는 이쁘고 멋지고 웃긴 춤을 만들어야 했기 때문이다. 완성된 춤을 보고 나니 정말 뿌듯하고 즐거웠다. 이런 추억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너무 행복했다.
# 세령 : 친구들과 재미있게 춤을 추고 즐겁게 연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즐거웠다. 그리고 붐바스틱 춤을 출 때 모르는 부분이 있었는데 언니들이 잘 가르켜 주어서 춤을 잘 출 수 있었다. 장기자랑도 너무 즐겁게 해서 좋았다. 그러나 친구들과 헤어져서 아쉽고 슬펐지만 같이 공연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 소정 : 붐바스틱을 준비하면서 너무 즐거웠다. 몇 일 밖에 없는 시간이었지만 장기자랑을 준비하는데 언니들이 도와주고 동생이 잘 따라와 주어서 너무 좋았다. 춤이 어려운 부분도 있고 쉬운 부분도 있지만 팀워크가 안맞으면 힘든일이지만 우리 빌라 장기자랑은 팀워ㅡ가 좋았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고맙고 좋았다.
# 예린 :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애들과 더 친해지고 돈독해진 것 같다. 오늘 4주차 아이들이 떠나서 너무 슬펐다. 말을 잘 안하던 친구와도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많이 친해지고 나에게 또 하나의 좋은 추억이 생긴 것 같아 행복하다.
# (김) 나은 : 장기자랑을 하면서 팀 호흡이 좋아서 뿌듯하고 좋았다. 재밌는 붐바스틱 춤도 춰보고 숫자송을 준비한다면서 스케치북에 숫자도 쓰고 꾸미면서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다. 너무 좋은 추억이어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영어캠프에 와서 장기자랑을 또 하고 싶다.
# 유현 :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많이 웃고 연습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춤이 틀리면 언니들이 가르쳐 주고 처음으로 장기자랑에서 춤을 추는 것이어서 어색하기도 했지만 너무 즐거웠다. 다음에는 춤을 더 잘 출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무대에 올라가서 장기자랑을 할 때에는 너무 떨려서 심장이 터질 뻔했다. 그런데 막상 끝나니 아쉬움이 좀 남는다.
# 예은 : 내가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좋았던 점은 원래 춤을 못 췄는데 언니들이 가르쳐 주고 배우면서 춤이 늘고 연습을 하면서 내가 생각해도 춤이 늘었다는 점이 너무 뿌듯했다. 나는 원래 춤을 싫어했는데 이제는 춤이 너무 좋아질려고 한다. 언니들과 친구들과 동생들과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좋은 추억이 생겨서 너무 행복하다.
# 정민 :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재미있고 언니들이 잘 알려주어서 너무 좋다. 그리고 장기자랑을 준비하면서 시은이 언니 생일파티도 있었는데 깜짝생일파티 했을 때에도 너무 즐거웠다. 장기자랑 연습을 하면서 배고프면 선생님이 과자를 먹어도 된다 하여 과자도 먹으면서 언니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즐거웠다. 무대에 올라가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를때에도 떨렸지만 너무 즐거웠다.
아이들이 처음 캠프에 왔을 때에는 적응하면서 한국에 가고 싶다는 소리도 있었는데 언제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갔는지 아이들이 보내고 나니 저의 마음도 싱숭생숭 합니다. 아이들 덕분에 저도 너무 즐거운 캠프 생활을 하였습니다. 비록 저가 한국까지 같이 못가지만 캠프에 같이 온 인솔선생님과 안전하게 한국에 귀가 할 것입니다. 6주차 아이들과는 마지막까지 즐거운 캠프 생활을 하고 한국에 잘 돌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