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2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9인솔교사 정성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1-22 00:02 조회83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19 김예원, 명수경, 박세희, 신혜빈, 이홍서, 조아영, 최영서, 최현 인솔교사 정성은입니다.
오늘 Speaking 수업 시간에는 태권도 수업에서 친구를 사귀는 아이들에 대한 내용의 지문을 읽었다고 합니다. 이 지문을 읽고 난 뒤 지문 순서 맞추기를 하며 지문에 대한 복습을 하였습니다. 이후 처음 친구 사귈 때 쓸 수 있는 표현에 대해 배워보고, 배운 내용을 친구들과 연습하며 완벽히 숙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Reading 시간엔 해저 생물에 대한 지문을 읽었다고 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생물은 Snapping 새우인데 이 새우는 다른 생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위기상황에서 4,700°C의 뜨거운 물을 내뿜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새우가 상어만큼의 위협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의 지문을 읽으며 아이들은 다른 심해 생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합니다.
오늘 CIP 수업 시간에는 곧 다가올 연극 연습을 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영화 ‘라이온 킹’을 주제로 하기에 오늘 그 음악을 듣고 조별로 파트를 나눈 뒤 각자 자신의 부분이 나올 때면 따라 부르면서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후 개별 연습을 마친 뒤 모두 다 같이 모여 연습을 하며 아이들의 협동심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든 수업이 끝나고 아이들은 수학 수업을 들은 뒤 저녁을 맛있게 먹고 방으로 돌아와 영어단어 공부도 하고 오늘 배운 수업 내용 복습도 하고 수학 숙제도 하며 남은 하루를 알차게 보냈습니다. 내일은 말레이시아의 마지막 액티비티인 ‘레고랜드’에 가는 날입니다. 그래서 아이들 모두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조금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내일도 좋은 추억 만들고 올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오늘은 아이들이 생각하는 친구의 장점에 대하여 적어보았습니다.-
김예원 : 명수경 / 내 친구 수경이의 장점은 성격이 밝아서 주변 친구들을 재밌게 해 주고 주변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 준다. 또한 공부에서도, 모든 면에서 최선은 다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본 받을 점이 많은 친구인 것 같다고 생각한다.
명수경 : 박세희 / 내 친구 세희의 장점은 한 번 마음을 먹으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끝까지 노력한다는 것이다. 또한 주변 친구들에게 자신이 해줄 수 있는 것을 해주려는 봉사적인 마음도 가지고 있어 친구들 모두 세희에게 고마움을 가지고 있다. 세희가 있어서 우리 방이 더 시끌벅적 잘 어울릴 수 있었던 것 같다.
박세희 : 신혜빈 / 혜빈이는 정말 햇살같이 해맑고 착한 아이입니다. 항상 웃고 있고 기분이 나쁜 일이 있어도 약간만 티를 낼 뿐, 주위 사람들이 힘들게 티를 내지 않습니다. 정말 언니 같은 친구입니다. 또한 혜빈이는 주위가 시끄러워도 자신의 일에 온 정신을 집중해 자신의 일을 금방 끝내는 성실한 아이입니다. 혜빈이는 정말 똑똑하고 매우 좋은 친구입니다.
신혜빈 : 이홍서 / 홍서는 성격이 굉장히 활발합니다. 그리고 여러 친구들을 잘 챙겨주고 가장 일어나서 씻고 친구들을 깨워줍니다. 노래를 좋아해서 노래도 잘 부르고 수학문제도 잘 설명해 줍니다. 처음에 봤을 때 되게 친절하고 밝아서 친해지고 싶었던 친구였는데 같은 방이 돼서 친해지니까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쭉 친하게 지내고 싶은 친구입니다.
이홍서 : 조아영 / 아영이는 코가 오똑하고 눈이 뚜렷하다. 키가 크고, 다리가 길며 단발이 잘 어울립니다. 성격이 처음에는 조금 소심하지만 친해지면 착하게 잘 대해줍니다. 물건도 잘 빌려주고 믿음직한 친구입니다. 공부도 잘하고 정말 멋진 친구입니다.
조아영 : 최영서 / 영서는 재미있고 장난기있는 성격이고 막둥이인게 티가 나면서도 정말 엄마같은 면이 있다. 또한 다정할 때는 정말 다정하다. 그리고 완전 완전 귀엽다. 예쁘게 봐줄만한 면이 많고 귀여운 행동을 많이 한다고 생각한다.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눈치 빠르고 다정하고 귀여운 친구이다.
최영서 : 최현 / 현이는 얼굴도 예쁜데 마음까지 예쁩니다. 친구들이 뭔가를 부탁하면 흔쾌히 들어줍니다. 이런데다가 공부도 잘 합니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 하고 열심히 합니다. 그리고 매사에 꼼꼼하고 야무져서 모든 일을 잘 마칩니다
최현 : 김예원 / 예원이는 항상 밝고 웃으며 다니고 다른 친구들의 활력소가 됩니다. 엉뚱한 짓을 가끔 하곤 하지만 되게 귀여워 보이고 무엇보다 모든 걸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하여 하는 점이 많은 사람이 본받아야 할 점인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이홍서님의 댓글
회원명: 이홍서(ddc1902) 작성일서로의 장점을 이야기해 줄 정도면 이제 G19 친구들 모두 절친이 된건가요? ㅎㅎ 남은 시간도 잘 지내길 바랍니다. 파이팅!!
명수경님의 댓글
회원명: 명수경(ddc1901) 작성일
좋은점을 보고 표현할수 있는 아이들의 마음이 이쁩니다.
서로 좋은점은 칭찬해주며 더욱더 친해지길 바랍니다.
한국에 와서도 연락주고받으며 좋은 친구로 남길 바래요 ㅎㅎ